본문 바로가기
스포츠카드

2023 SCC KARBON 카본 KBO LEAGUE 야구카드 힛은 무엇인가?

by 컬렉터즈 2023. 11. 24.

2023 SCC KARBON 카본 KBO LEAGUE 야구카드가 출시 했는데 루키 카드는 없는 버전입니다. 메이저리그 진출할 이정후 선수의 마지막 카드이므로 이정후 선수 카드가 가장 메인 힛인 박스입니다.

체크리스트를 보면 베테랑도 빠진 선수들도 많고 무엇보다 온오토 체크리스트가 너무 안좋습니다. 첨에 체크리스트 보고 이건 뭐지????? 이 생각 밖에 안들었습니다. 대부분의 선수가 비싸게 거래될 수 없는 힛이므로 박스를 뜯는 것보다 싱글카드 구매하는 게 현명합니다.

저지는 퀄리티가 올라간 것은 맞습니다. 이쁘게 만든 것 같은데 저지 자체가 인기가 없고 가치가 떨어지므로 대부분 몇 천원 수준, 패치도 1-2만원이상에 거래되기 쉽지 않아보입니다. 물론 로고 패치는 나름 비쌀 수는 있겠죠. 패치 이쁘니까 5만원, 10만원... 등 초반 거래를 제외하고는 원하는 가격에 올려 놓으면 사갈 사람은 없다는 것을 기억 하셔야 됩니다.

이번에 배구와 같은 아티스틱이 케이스힛으로 있는데 3-4케이스 뜯어야 나오기 때문에 굉장히 레어합니다. 카본에 사실상 최고 힛이고 이게 가장 비싼 힛이라고 보여지지만 마찬가지로 선수에 따라 가격차가 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한정번호가 없기 때문에 매력도가 반감되는 게 없지 않아 있습니다만 5장 한정이라는 루머가 있어서 레어도가 높은 SSP라고 볼 수도 있습니다.

결론은 루키가 빠졌고 메인 힛인 온오토 버전 선수 대부분 박스 가격 이상에 거래되기 힘든 카드이므로 회수 생각을 하고 뜯으면 절대 안됩니다. 지금까지 나온 SCC 카드들의 시세가 망가져 있는 상태이므로  카본 역시 탑급 선수 몇 명을 제외하고 원하는 가격 수준에서 거래가 힘들다는 점을 감안하고 뽑는 즉시 처분하시는게 가장 중요합니다. 

국내 카드는 빨리 처분할 수록 비싸게 팔 수 있다는 점 기억하셔야 되며 해당 박스는 루키가 없기 때문에 존버해서 떡상을 기대할 카드가 없습니다.

반응형